여름철이 되면 모기 때문에 한번씩 괴로운 적이 있을 겁니다. 지구온난화로 예전에 비해 모기가 나타나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서 모기로 인한 괴로움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모기에게 물리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모기 물림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모기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생활을 해 봅시다.


1. 모기 기피제 사용
모기 예방제를 사용하여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인 모기 방충제나 모기 퇴치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피부에 바르거나 공간에 뿌릴 수 있습니다.
2. 밝은 색 긴 옷 착용하기
모기 기피제 사용이 화학적 방법이라면 모기를 피하는 가장 효과적이면서도 물리적인 방법은 긴 옷을 착용하는 것 입니다. 이때 긴 옷을 입더라도 밝은 색을 띄는 옷을 입으면 모기도 자신이 눈에 띄는 것을 알기 때문에 사람 옷에 잘 붙지 않습니다. 모기가 잘 붙는 옷은 어두운 색으로 붉은색, 푸른색, 검은색 계통이라고 합니다. 붉은색도 모기의 입장에서는 어두운 색이라고 생각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3. 모기 퇴치 장치 사용
실내에 모기 퇴치 장치를 설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모기 퇴치 스프레이, 모기 살충제나 모기용 장치를 사용하여 실내에 모기의 발생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외부로 들어오는 모기 막기
모기가 집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모기는 엘리베이터나 계단을 통해서 이동이 가능하므로 아파트 고층에 산다고 해도 모기가 유입될 수 있는데 집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옷을 털어주는 것이 중요하고, 베란다에 있는 외부와 연결된 배수로를 통해서도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배수로 구멍을 막아주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모기가 들어올 수 있는 창문에 방충망이 뚫린 곳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5. 모기가 활동하는 시간 피하기
모기는 특히 일출 직후와 일몰 전후에 활동이 많습니다. 가능한 한 이러한 시간대에는 실외에서 모기와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깨끗하게 몸 씻기
모기는 땀 냄새를 좋아하기 때문에 야외 활동 후에는 샤워를 해 주고, 특히 모기가 발 냄새를 좋아하기 때문에 발을 깨끗하게 하고 발냄새가 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에게 물린 뒤 간지러움 해결 방법
모기에게 물렸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시중에 파는 모기약을 바르는 것입니다. 침을 바르거나 손톱으로 십자가를 만들기도 하는데 이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침을 바르면 수분이 닿아 순간적으로는 시원하게 느끼지만 간지러움을 해결하지는 못하고, 손톱으로 십자가 만드는 것 역시 피부에 자극을 주어 잠시 간지러움을 느끼지 못하는 것일 뿐입니다.
댓글